한국판 뉴딜 정보 한눈에…세부사업 정보·발주사업 입찰 정보도 게시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보를 한곳에 모은 누리집(www.knewdeal.go.kr)을 7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누리집은 기존에 기획재정부에서 운영 중이었던 한국판 뉴딜 마이크로 페이지를 관계부처 합동 한국판뉴딜 통합 누리집으로 확대·개편한 것이다.

각 부처에 흩어져 있는 한국판 뉴딜의 다양한 정보를 일원화, 정보 접근성과 집중도를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한국판 뉴딜 정책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한국판 뉴딜 통합 누리집 주소는 국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국판(K) 뉴딜(Newdeal)의 명칭을 살려 설정했다.

또한 관계부처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배너도 연계했다.

한국판뉴딜 통합 누리집이 제공하는 내용을 보면 한국판 뉴딜의 의미, 디지털·그린·안전망 강화·지역 뉴딜의 분야별 정책 내용, 10대 대표과제, 기대효과 등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각 부처의 보도·설명자료, 동영상, 카드뉴스 등 일체의 홍보 콘텐츠를 총망라하고 국민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각 분야의 전문가 기고문을 일괄해 제공한다.

아울러 300여개의 한국판 뉴딜 세부사업 정보와 발주사업 입찰 정보 등을 게시하고 게시판 검색 기능을 신설,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으며 국민 참여·소통이 가능하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판 뉴딜을 응원하는 국민 동영상(‘한국판 뉴딜, 나의 뉴딜’, 4편)과 한국판 뉴딜 UCC 영상 공모전 수상작(6편)을 수록 하고 있으며 한국판 뉴딜 관련 국민 제안이 가능하도록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내의 국민제안 코너와 배너를 연계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의 ‘한국판 뉴딜 본격 추진 및 체감확산 전략’에서 밝힌 바와 같이 한국판 뉴딜 영상 공모전, 한국판 뉴딜 통합 누리집 구축에 이어 앞으로도 국민과의 쌍방형 소통을 보다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Car Vision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택우 기자 다른기사보기